Logger Script
리베이션, 아모레퍼시픽의 ‘A MORE Beautiful Challenge’ 성료
  • 관리자
  • 2024.12.10

 

 

 


 

 

플라스틱 및 넷제로 달성 기여 환경 분야 5개 소셜벤처 선발

 

아모레퍼시픽은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제3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임팩트 창출 및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연결 및 투자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22년 시작해 올해 3회를 맞이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스타트업 육성 및 임팩트 투자회사인 엠와이소셜컴퍼니가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레스 플라스틱’과 ‘넷제로’를 주제로 우수 소셜벤처 △나누 △서스테이너블랩 △리베이션 △브이피피랩 △탄소중립연구원을 선발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5개월간 아모레퍼시픽 유관 부서와 밋업데이 및 사내 상시 전시를 진행하고, 현업 부서와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 발굴 및 투자 연계 등을 지원했다. 

 

리베이션은 친환경 제품 및 패키지 개발 솔루션 기업으로 탄소저감 제품개발 프로세스를 통해 플라스틱 대체 제품을 개발한다. 리베이션은 아모레퍼시픽 제품의 플라스틱 내포장재를 재활용 가능한 종이 소재로 변경하는 탈플라스틱 패키지화를 제안했으며, 제품 적용을 위한 기술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민성 리베이션 대표는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레스 플라스틱 확대를 위해 R&D 단계를 거쳐 기술고도화를 검토하는 기회가 됐다 “향후 플라스틱을 친환경 대체 소재로 전환해야 하는 기업과 어떻게 협력해야 할지 인사이트를 얻었다 밝혔다.

 

 

기사원문

https://dail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152171